트렌드

2020 한국의 주화

1원부터 500원까지 동전 6종으로 구성된 2020년 한국의 주화는 한국은행 창림 70주년을 기념해서 발행한 고품질 주화세트이며,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판매하기는 이번이 한국은행 창립 이후 처음입니다.

한국의 주화는 7만 세트 한정으로 제조되며, 가격은 3만 원이며, 5개까지 신청 예약을 할 수 있었어요.

저는 5개는 추첨이 어려울 것 같아서 3개만 신청하고 한국조폐공사에 선입금을 하고 기다렸는데, 추첨 결과 발표가 1개 되었네요. 

한국은행은 70년 기념주화 인기로 예약건수 16.4만 건이라는 기사를 보았는데, 38년 만의 고품질 주화를 발행한다고 하니 인기가 있을 수밖에 없을 듯합니다.

1개 추첨 결과는 만족하지 않지만, 그만큼 신청한 사람이 많았으니 1개로도 만족하려 합니다. 

평소에 기념주화에 관심이 많았던 나는 출장을 자주 다니는 지인에게 선물을 할 생각이었으나 1개 당첨으로 내가 갖기로 했다.

6월 12일부터 일괄 배송한다고 하니 기다려 봐야 겠다.

 

한국의 주화 당첨자 조회

 

한국조폐공사 쇼핑몰 http://www.koreamint.com

 

한국조폐공사 쇼핑몰

한국조폐공사 쇼핑몰홈페이지

www.koreamint.com

 

한국은행 창립 70주년 

70주년 한국의 주화 

한국은행 창립 70주년 한국의 주화가 배송받았다.

우체국 택배로 진행되었고, 신청할 때 착불 택배였기 때문에 집에 사람이 없을 때 오면 어쩌나 걱정했었다.

택배 당일 우체국 택배로부터 문자를 받고, 선결재를 진행하는 시스템을 이용해서 결재를 진행하였다.

기다린 만큼 기쁨도 컸고, 나중에 진열장에 보관하고 싶다.

한국의 주화
한국의 주화  내부
한국의 주화 구성품
주화세트
한국의 주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