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인천산업용품유통센터 

대한민국 최대의 물류유통 단지

 

인천산업용품유통센터는 인천 동구 송림동, 송현동에 위치에 있어요.

공구, 동력, 철재, 편익상가 등 4종의 상가로 크게 분류되어 있고 규모도 커서 단지 내 차량 이동이 많은 산업용품 유통단지입니다.

단지마다 1층 주요 취급하는 품목이 있으며, 2,3층은 사무실로 많이 이용합니다.

단지와 단지 사이에는 20M 도로가 있고요. 각 단지마다 들어가는 입구가 많아서 정확한 동과 호수를 알고 이동해야 헤매는 일이 없습니다.

인천산업용품유통센터 1단지 입구

인천산업유통센터 전도

인천산업유통센터전도

최근에 마을 버스정류장이 들어섰어요. 예전에는 앉아 있는 공간이 없어서 불편했는데, 정류장 설치는 아주 잘한 것 같아요. 보통 이곳에 오는 직장인들과 물건을 구입하러 온 손님들은 차차를 이용하는 편이지만, 보통의 여자분들이 방문하기엔 교통의 불편한 지역이다 보니, 남성분들의 직업 분포도가 높고, 여성 직장인은 세무회계 관련과 식당에 근무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인천산업용품유통센터 506번 마을버스 정류장

506번 마을버스는 동인천역을 가는 노선입니다.

보통 배차간격이 20분 정도 되는 것 같아요. 그래서 교통 관련 어플을 사용해서 시간 맞춰 오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인천마을버스 506번
인천산업용품유통센타 1단지
마을버스 정류장에서 바라본 1단지 도로

1단지 중앙 부분에 편익상가 A동이 있습니다.

이 건물 1층에는 IBK기업은행이 있습니다. 예전에 2단지에 신한은행이 있었는데, 다른 곳으로 이전한지는 한 4~5년 되었네요.

현금거래 필요하신 분들은 이곳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1단지 기업은행이 있는 상가

 

1단지 A동 들어가는 입구입니다. 이곳은 지하에서 환풍구를 통해 음식 냄새가 올라오는 곳이기도 하고요.

본능적으로 아래 식당이 있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보통 1단지에 근무하시는 분들이 주로 이용하는 편이고, 백반, 국수, 중국집, 면요리, 다양하게 점심 메뉴가 있습니다.

산업용품 유통단지에서 2단지 B동이 식당이 가장 많은 편입니다.  그 이유는 가운데 단지 이기 때문에 1단지와 3단지 이동이 편리하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1단지에서 3단지 걸어가려면 성인 걸음으로 20분 내외 걸리니, 가까운 1단지나 10분 정도 걸어서 2단지를 가는 편입니다.

1단지 전문 식당가

 

1단지 4동~5동 모습
1단지 

2단지 12동 2층에 우편취급소가 있습니다. 보통 늦게 가면 우편물이 많아서 대기하는 편이고, 오전에 가시면 여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작은 우편취급소이므로 우편업무만 가능합니다. 

2단지

단지와 단지 사이 그리고 단지를 둘러싸고 있는 녹지가 많은 편입니다.

여름에는 시원한 그늘을 제공하고 가을에는 낙엽이 지면 도심에서 볼 수 없는 풍경을 만들어 줍니다.

여유가 없어 가로수길을 걷는 사람은 많지 않은 곳이기도 합니다. 

1~2단지 사이 도로
2단지 편익상가 B동 지하상가
2단지 편익상가 B동 지하상가
3단지
철재상가

상가 내에 1시간은 무료주차 가능하고요 1시간 이후부터는 요금이 발생합니다.

주차공간은 6천대가 가능하지만, 보통 지하주차장은 비워있는 경우가 많고 단지 중앙은 자유롭게 주차가 가능하며, 단지 앞 호수는 1층 상점이 우선권이 있습니다.

1층에는 상점 물건을 싣거나 운반하는 경우가 많아서 비워두는 편입니다. 

그러므로 남의 상점앞에 주차 시에는 주의를 하여야 합니다.

인천산업유통센터 찾아가는 길

인천산업용품유통센터

인천 동구 방축로83번길 23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